치과들의 마케팅 작업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네이버에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혹시, 이런 의문을 가져본 적이
있으신지요?
과연 얼마나 볼까?
본다면 효과는 있을까?
저는 항상 그런 고민을 합니다.
피터스도 가장 많이 진행하는
마케팅 작업이 블로그 포스팅이니...
당연히 효과에 대해 고민하고
어떻게 하면 설득력있는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까 하는 것은
가장 어려운 고민꺼리이기도 합니다.
도대체 이 포스팅을 보고
환자들이 올까?
몇 몇 키워드만 검색해보면
네이버에서는 도대체
뭘 하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어이가 없는 치과포스팅들이
상위노출되고 있습니다.
온갖 광고성 이미지로 도배된 포스팅,
글을 읽어보면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것인지 모호한 포스팅,
gpt 등의 AI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뭔가 어색한 포스팅...
그 글을 보고,
과연 치과에 가고 싶을까...
단순히 상위노출만을 원하는
치과 원장님들...
거기에 편승한 치과마케팅업체들...
모두 반성해야하는 지점이죠.
단순한 상위노출이 아니라
신환을 창출하고자 하는 피터스는
포스팅 글에서도 부터
케이스를 중심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치과 위생사 출신들을 채용하고,
매주 환자 케이스를 공부하고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를
직접 제작하고 있는데요.
물론 상위노출은 기본!
이겠죠?
결과이 차이는 어떻게 나타났을까요?
포스팅의 체류시간
홈페이지 방문 전환율 증가
결국 신환창출로 이어집니다.
좋은 글을, 많은 사람들이 본다면
환자가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결과겠죠?